본문 바로가기
Recipe

[꽃게된장찌개] 초보주부의 간단버전/꽃게손질

by HappyAngel 2013. 8. 29.
반응형

꽃게된장찌개


꽃게가 생겨서 뭘해줄까...하다가.....

원래 오늘 황태된장찌개를 끓이려고 

했던차라 , 꽃게된장찌개에 도전을

해보기로 했어요^^


겁도 없죠~ 쉽다하는 잔반찬도 잘

못만드는 초보주부가 꽃게탕을 끓여

보겠다니....간크다....ㅎㅎㅎㅎ호호


이쁘진않지만 완성사진 먼저~~!!



자~ 초보주부도 할 수 있는 간단 꽃게된장찌개

시작하겠습니다^^


재료: 꽃게2마리, 된장2큰술, 고춧가루, 청양고추

        대파, 감자, 애호박, 

        두부(저는 없어서 안넣었어요)

        쌀뜨물, 국멸치, 다시마1조각


간단 꽃게된장찌개니깐 재료도 간단히^^;;

끓이는건 간단한데 초간단이라고 하기엔

꽃게손질이 너~므 너므 어려워요분노3


1. 꽃게를 솔로 문질러 닦은 후 

   필요없는 다리 부분을 잘라준다


2. 배쪽에 삼각형부분에 칼날을 살짝

    집어넣어서 뜯으면 쉽게 뜯어져요~

    이게 있으면 쓴맛이 날 수도 있다고

    그래서 뜯어봤더니 안에 뭔가 있네요.

    더듬이쪽도 떼어 주시구요~

    


3. 등딱지랑 분리~~~!! 껍질끼리잡고

   뜯으면 딱~ 하고 쉽게 떨어져요~



4. 안에 지저분한 내용물 정리!! 모래주머니 등등^^



5. 기본육수는 된장찌개에는 역시 쌀뜨물인거 

   같아서 쌀뜨물에 멸치랑 다시마를 넣고 

   끓이긴 했는데, 쌀뜨물 안쓰고 멸치다시육수

   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. 

   멸치다시육수만 쓰면 맛이 깔끔해질 것 같긴

   하지만, 오늘 전 칼칼한게 땡겨서 쌀뜨물에~


6. 된장을 풀어주고, 끓기시작하면 

    꽃게를 먼저 퐁당~


7. 감자넣고, 애호박넣고 고추, 파 


8. 거의 완성~ 사진에 감자랑 애호박이 안보이네요~ㅎ


주의!! 꽃게를 손질할땐....징그럽기도 하지만

가시가 많아서 손도 잘 찔리고 다친답니다.

저도 이렇게 쓰~윽 베였어요. 한쪽은 

찔리기도 하고...신상

솔직히 끓이는건 다른 찌개끓이는거랑

다르지 않은데 꽃게 손질이 여간.........

징그러워서 숨도 못쉬고 다듬었어요~

숨쉬면 갑자기 살아서 움직일것 같아서ㅠㅜ

더듬이 떼어낼 때 눈을 보는것도

보통이 아니에요~ 제가 유난인지.....


새댁 8개월차 첫꽃게탕 성공~~!!

남편이 맛나게 먹어주니 행복~~


저도 끓인 꽃게된장찌개 도전해보세요^^



유용한 정보였다면
로그인도 필요없는 "추천" 누르기는 
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^^










반응형

'Recip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애호박볶음] 애호박활용 초간단반찬  (0) 2014.01.22
[오이지무침] 초간단 잔반찬  (0) 2013.11.12
[가지된장구이] 초간단요리  (0) 2013.09.06
[바게트 샌드위치] 초간편간식  (0) 2013.08.22
[마른가지볶음]  (0) 2013.08.06

댓글